재작년 연말정산때 30만원 가까이 토해내고 체크카드를 열심히 알아보고 있었다. 원래 신한은행 S20카드와 교직원 LOVE 카드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K뱅크에서 체크카드가 출시되고 나서는 S20카드 대신에 K뱅크의 체크카드를 발급해서 사용하고 있다.
![]() |
얼마나 귀여운 디자인인가? |
1. 혜택
K뱅크 체크카드는 월 24만원 이상 사용시 아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 1.2% 네이버 포인트 적립
2) GS25 편의점, 우리은행 ATM/CD기 수수료 무료
3) GS POP 서비스
이 카드는 비슷한 시기에 신한은행에서 내놓은 DeepDream 카드보다 매력적인 포인트 혜택이 있었다 체크카드 주제 사용 금액의 1.2% 포인트 적립은 무시할만한 수준이 아니다. 변동이 있지만 한달에 체크카드를 60만원 정도씩 사용했는데, 24일즈음 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7천원 정도 적립되는 모습을 보였다.
![]() |
매월 7천원 정도씩 적립되는 포인트. |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네이버페이로 결제 가능한 물건들을 사거나 배달의민족에서 치킨이나 음식류를 시켜먹을 때 요긴하게 사용됐다. 1년 정도 꾸준히 쓰면 10만 포인트는 모을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러면 돈 좀 보태서 외장하드나 모니터를 살 수도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든다.
이 외에도 GS25와 우리은행에서 혜택을 볼 수 있는 것들도 있다. 하지만 난 그 혜택을 자주 보지는 못했다. 주거래은행이 신한은행이고 GS25를 갈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2. 숨겨진 혜택
K뱅크 체크카드의 숨겨진 혜택이 또 하나 있다. 1금융권에서 비교적 높은 금리를 보여주는 K뱅크의 적금 우대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내 경우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지만 K뱅크 계좌에서 통신비를 이체하고 한달에 최소 30만원 이상 사용하고 있다. 이 경우에도 금래 우대조건을 충족되기 때문에 연 2.85%의 적금 이율을 노릴 수 있다! 이 적금상품 같은 경우에는 월 최대 300만원까지, 부분인출도 2회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혜자상품이라 생각하고 내년부터(올해는 주식으로...) 전문연구요원이 끝날 때까지 꾸준히 적립할 계획이다.3. 결론
K뱅크가 카카오뱅크에 비해 주목을 못받았지만, 상품 자체는 여타 다른 은행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한다. 올 한해 약 10만원의 적립금을 유용하게 활용했고 내년부터는 적금 혜택도 받을 계획이다. 내년에는 신용카드의 소득세 공제가 크게 축소되는 만큼,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를 쓸일이 더 많아질 것 같다. 체크카드 사용 금액이 늘어날수록 적립금액이 높아지는 이 카드만큼 유용한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만족도는 별 5개!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