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1년 사용기

재작년 연말정산때 30만원 가까이 토해내고 체크카드를 열심히 알아보고 있었다. 원래 신한은행 S20카드와 교직원 LOVE 카드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K뱅크에서 체크카드가 출시되고 나서는 S20카드 대신에 K뱅크의 체크카드를 발급해서 사용하고 있다.

얼마나 귀여운 디자인인가?

1. 혜택

K뱅크 체크카드는 월 24만원 이상 사용시 아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 1.2% 네이버 포인트 적립
2) GS25 편의점, 우리은행 ATM/CD기 수수료 무료
3) GS POP 서비스

이 카드는 비슷한 시기에 신한은행에서 내놓은 DeepDream 카드보다 매력적인 포인트 혜택이 있었다 체크카드 주제 사용 금액의 1.2% 포인트 적립은 무시할만한 수준이 아니다. 변동이 있지만 한달에 체크카드를 60만원 정도씩 사용했는데, 24일즈음 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7천원 정도 적립되는 모습을 보였다.

매월 7천원 정도씩 적립되는 포인트.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네이버페이로 결제 가능한 물건들을 사거나 배달의민족에서 치킨이나 음식류를 시켜먹을 때 요긴하게 사용됐다. 1년 정도 꾸준히 쓰면 10만 포인트는 모을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러면 돈 좀 보태서 외장하드나 모니터를 살 수도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든다.
  이 외에도 GS25와 우리은행에서 혜택을 볼 수 있는 것들도 있다. 하지만 난 그 혜택을 자주 보지는 못했다. 주거래은행이 신한은행이고 GS25를 갈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2. 숨겨진 혜택

   K뱅크 체크카드의 숨겨진 혜택이 또 하나 있다. 1금융권에서 비교적 높은 금리를 보여주는 K뱅크의 적금 우대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내 경우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지만 K뱅크 계좌에서 통신비를 이체하고 한달에 최소 30만원 이상 사용하고 있다. 이 경우에도 금래 우대조건을 충족되기 때문에 연 2.85%의 적금 이율을 노릴 수 있다!  이 적금상품 같은 경우에는 월 최대 300만원까지, 부분인출도 2회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혜자상품이라 생각하고 내년부터(올해는 주식으로...) 전문연구요원이 끝날 때까지 꾸준히 적립할 계획이다.




3. 결론

  K뱅크가 카카오뱅크에 비해 주목을 못받았지만, 상품 자체는 여타 다른 은행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한다. 올 한해 약 10만원의 적립금을 유용하게 활용했고 내년부터는 적금 혜택도 받을 계획이다. 내년에는 신용카드의 소득세 공제가 크게 축소되는 만큼,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를 쓸일이 더 많아질 것 같다. 체크카드 사용 금액이 늘어날수록 적립금액이 높아지는 이 카드만큼 유용한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만족도는 별 5개! 

댓글 쓰기

0 댓글